패스트캠퍼스) ios 개발 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IOS개발강의 100% 환급 챌린지 4회차 미션

student513 2020. 11. 5. 11:02

띠용? 오늘은 과제가 있다. 별건 아니고 저번시간에 만들었던 버튼 구현하기 복습이다

이전과 같은 방식의 코드로 문제를 해결했다

@IBAction func showAlert(_ sender: Any) {
        let alert = UIAlertController(title: "Hello", message: "My First App!!", preferredStyle: .alert)
        let action = UIAlertAction(title: "OK", style: .default, handler: nil)
        alert.addAction(action)
        present(alert, animated: true, completion: nil)
}

도전과제를 마친 후 오브젝트 라이브러리에서 텍스트 필드, 이미지 뷰를 끌어와서 앨범 어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골격을 만들었다.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오브젝트를 적용하는 방식이 참 간편해서 좋다

RN프로젝트에서는 이미지 하나 넣는데도 한 두 시간 정도 소비했던 경험이 있다

(이미지 위치도 상대좌표, 절대좌표로 설정할지, 다른 이미지가 밀리지는 않는지, 정중앙에 제대로 정렬되어있긴 한건지, 이미지 업로드 방식은 뭐가 잘못돼서 뜨지도 않는건지, 그깟 이미지 때문에 너무 고생했었다...)

대충 좌표는 좌측 상단을 기준으로 매겨진다는 내용이다

그다음은 앱 동작 방식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앱은 오브젝트와 뷰 컨트롤러 간의 상호작용으로 작동한다. 

오브젝트에 터치와 같은 이벤트가 감지되면 해당 오브젝트와 연결된 뷰 컨트롤러의 메소드가 실행되며 의도했던 기능이 실행되는 것이다

이번 강의의 핵심 내용이다. 

앱은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항상 대기하고 있다.

앱은 오브젝트로 구성되어있고 오브젝트들끼리 서로 소통한다.

오브젝트를 통해 이벤드가 감지되면 오브젝트에 연결된 메소드가 동작하는 것이다.

 

오브젝트 라이브러리에 참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많았는데 직접 손으로 구현해야하는 RN과 달리

정해진 디자인을 제공해주고 있고 수정 또한 간편해서 최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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